(동양일보 엄재천 기자) 음성군 금왕청년회의소는 지난 5일 읍민의 건강증진과 화합을 위해 ‘제12회 금왕읍민 한마음 건강 걷기대회’를 무극중학교에서 개최했다.

이번 걷기대회는 금왕읍민의 화합을 도모하고 생활체육의 활성화로 군민건강증진에 기여하기 위해 마련됐다.

주민들은 간단한 준비운동을 한 후 무극중학교에서 백야저수지에 이르는 왕복 5㎞ 구간을 가족과 이웃이 함께 걸으며 즐거운 시간을 가졌다.

3000여 참가자 전원에게 기념품과 빵, 우유를 제공하고 TV, 냉장고 등 푸짐한 경품추첨으로 행운과 기쁨을 선사했다.

고형균 회장은 “걷기 대회를 꾸준히 발전시켜 누구나 실천 가능한 걷기 운동의 생활화로 건강도 챙기고 나아가 활기찬 지역사회를 조성할 수 있는 계기가 되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남택용 금왕읍장은 “올해 12회째를 맞는 걷기 대회를 진심으로 축하드린다”며 “대회에 참여한 읍민들 모두 그동안 생활에서 쌓인 스트레스를 날려버리고 원기를 충전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금왕읍민 한마음 걷기대회는 매년 지역사회의 건강에 대한 관심과 참여도를 지속적으로 높이고, 가족단위 행사로 건전한 사회분위기 조성에 앞장서는 지역의 대표 행사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음성 엄재천 기자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