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권당의 힘으로 홍성발전 이룰 것”

1일 홍성시장에서 최선경 후보와 손혜원 의원이 표심을 읽기 위해 동분서주하고 있다.

(동양일보 천성남 기자) 더불어민주당 최선경 홍성군수 후보가 1일 홍성전통시장 앞에서 출마후보 및 지지자들과 함께 표밭을 일궜다.

홍성군 비례대표 김기철 후보 사회로 열린 유세장에는 서울 마포을 손혜원 국회의원과 전 청와대 박수현 대변인이 참여해 지지를 호소했다.

이들 당지지자들은 홍성전통시장을 돌며 일일이 시장 상인들과 주민들을 만나 지역 민심을 돌아보며 민주당의 승리를 위해 마음을 실어달라고 호소했다.

첫 지지연설에서 손혜원 의원은 “홍성은 만해 한용운, 백야 김좌진, 고암 이응로 등 역사를 빛낸 인물들과 역사·문화자원이 매우 풍부한 도시로 안다”며 “최선경 후보가 이번 지방선거에서 군수가 된다면 홍성의 인물과 역사 문화자원의 콘텐츠 개발컨설팅과 함께 홍성경제를 발전시키기 위해 집권여당의 힘을 적극 싣기로 약속했다”고 밝혔다.

특히, 광천이 고향인 가수 장사익씨와 특별한 친분을 가진 손 의원은 장사익씨와 협의를 통해 ‘장사익 축제’와 장사익 거리 조성 등을 제안해 눈길을 끌었다.

최선경 후보는 “내포신도시 발전에 따른 원도심 상권의 침체, 더딘 내포신도시의 발전 속도로 신도시 주민들의 불편함과 함께 30여 년 간의 지방자치 동안 관료출신의 군수들이 집권하면서 홍성의 발전 동력이 상실되었다고 평가하고, 홍성이 발전과 쇠락의 기로에 서있다”며 “미래의 홍성발전을 위해 힘 있는 집권여당 후보를 당선시켜 달라”고 지지를 호소했다. 홍성 천성남 기자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