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이 각급학교 담당자를 대상으로 「2018년 학생 감염병 예방 대응 모의훈련」를 실시했다. 사진은 8일 세종시교육청 2층 대강당에서 훈련 참석자들이 「2018년 학생 감염병 예방 대응 모의훈련」을 진행하고 있는 장면

(동양일보 신서희 기자) 세종시교육청은 8일 세종시교육청 2층 대강당에서 각급학교 담당자를 대상으로 '2018년 학생 감염병 예방 대응 모의훈련'을 실시했다.

관내 유·초·중·고·특수학교 관리자와 감염병 담당자 26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세종시청·보건소 등 유관기관 감염병 담당부서와 연계하여 진행됐다.

이날 훈련은 학교 내 관리자·감염병 담당자·담임교사·행정실장·방역기관 담당자로 역할을 구분하여 토의를 통해 감염병 확산 시 조치사항에 대처하는 모의 도상훈련 방식으로 진행됐다.

참석한 각급학교 담당자들은 이날 진행한 모의훈련을 참고하여 소속 학교로 돌아가서 학교 실정에 맞는 모의훈련을 실시하여 단위학교의 감염병 대응 태세를 점검하고 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사진숙 창의인재교육과장은 “올해 2년차로 접어드는 ‘학생 감염병 예방 대응 모의훈련’을 통해 학교의 구성원들이 실제 상황에서 능동적으로 대처하고 교육기관과 유관기관이 유기적인 협조체제를 가동 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세종 신서희 기자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