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신평고‧한마음축구센터U18 선전

(동양일보 홍여선 기자) 당진에서 지난 2일부터 12일까지 열린 2018년 51회 대통령금배 전국고등학교 축구대회가 당진종합운동장에서 마무리 됐다.

충남지역에서 처음으로 열린 이번 대회에는 지난해 우승팀인 보인고와 준우승팀 부평고를 비롯해 전국에서 모두 36개 팀이 참가해 뜨거운 승부를 벌였다.

결승 전에서 부평고와 초지고는 후반 11분 터진 김찬호선수에 선제골을 끝까지 지켜낸 부평고가 초지고를 1:0으로 물리치고 정상에 올라 지난해 준우승의 아쉬움을 달랜 부평고는 통산 여섯번째 우승 트로피를 차지 하며 대통령금배 전국 고교축구대회 최강자임을 다시 한 번 입증했다.

특히 이번 대회에 참석한 홈팀 신평고와 천안의 한마음 축구센터U18 두 팀도 충남을 대표해 대회에 참가 선전을 거듭하며 돌풍의 주인공이 됐다.

신평고는 대회 첫 예선경기인 서해고와 경기에서 1:1로 비긴 뒤 승부차기 끝에 패배했지만 안성맞춤FC을 4:0으로 대파하며 24강에 올랐으며 24강에서 광운전공고를 3:0으로 물리치며 16강에 진출했고 16강에서 결승에 오른 부평고를 맞아 경기를 주도하며 선전했지만 아쉽게도 0:1패배를 당했다.

클럽팀인 한마음축구센터U18의 돌풍으로 예선 2경기서 4골을 몰아치며 2전 전승을 기록 24강을 거치지 않고 16강에 직행한 한마음축구센터U18는 16강 경기에서 고양FC를 4:0으로 대파하며 8강에 진출 지난해 우승을 차지한 보인고와 전․후반 1:1 접전 끝에 승부차기에서 5:4로 앞서며 4강에 올라 경기종료 직전 극적인 동점골을 기록하며 포기하지 않는 집념을 보여주며 선전했지만 승부차기 접전 끝에 부평고에 7:6으로 패하고 다음 대회를 기약했다.

당진시 관계자는 “큰 사고 없이 대회를 잘 치러 기쁘게 생각한다며 참가팀의 대규모 참석으로 숙박‧음식점에 도움을 주어 지속적인 대회유치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며 “이번 대회의 성과 분석을 하반기 중에 진행해 경제적으로 어떤 효과가 있었는지도 분석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당진 홍여선 기자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