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시니어클럽과 미예담치과가 9988행복지키미 참여자와 수혜자에게 치위생 관리지원하겠다고 협약을 맺고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동양일보 엄재천 기자) 미예담치과(대표 송병욱)가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사업의 활성화를 위한 일환으로 9988행복지키미 참여자와 수혜자에게 치위생 관리지원을 제공하고 있어 미담이 되고 있다.

미예담치과는 지난 3월 음성시니어클럽과 협약을 맺고 노인일자리에 참여하는 참여자와 수혜자를 대상으로 1차 선정해 유정순(68·소이면) 참여자, 백만옥(78·음성읍) 수혜자 2명의 노인에게 치아관리와 위생 등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송병욱 미예담치과 대표는 “많은 어르신들에게 올바른 치위생 관리를 지원 할 것”이라며 “노인일자리 사업의 정착을 위해서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김경섭 음성시니어클럽 관장은 “관내 많은 지역자원이 어르신들에게 작지만 큰 도움이 되고 준비된 노년에 대응하는 연계 사업과 자원을 발굴하여 노인 일자리 전문 기관으로서의 책임과 역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미예담치과 관계자는 “근로능력이 있는 노인에게 안정된 노후생활 보장을 위한 일자리 활동을 지속적으로 지원할 수 있도록 하겠다”며 “특히 9988행복지키미 사업 등 음성시니어클럽 소속 참여자와 수혜자에 대한 지원도 다양한 방법으로 하겠다”고 밝혔다.

음성시니어클럽은 지역의 자원을 활용하여 다양한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을 지원하고 노인일자리 창출 및 제공을 하는 노인일자리 전담기관이다.

공익활동 8개(9988행복지키미, 유치원급식도우미, 공공복지시설도우미, EM환경개선봉사, 경로당도우미, 지역아동센터급식도우미, 학교급식도우미), 시장형사업 5개(카페향기담음, 엄마손밥상, 다모아만물상, 은빛건강원, 깔끄미포장), 서비스제공형 2개(초등학교급식도우미, 경로당관리지원사업)와 인력파견형 사업(무료직업소개)등 16개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여기서 총 1000여명의 참여자가 활동을 하고 있다. 음성 엄재천 기자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