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의 푸른길 산책로 및 초록길 드림팜랜드 현장 점검

이상천 제천시장은 주요 간부공무원들과 함께 지난해 준공한 시민의 푸른길을 점검하며 현장 간부회의를 진행했다고 29일 밝혔다.

(동양일보 장승주 기자) 이상천 제천시장은 주요 간부공무원들과 함께 지난해 준공한 시민의 푸른길을 점검하며 현장 간부회의를 진행했다고 29일 밝혔다.

회의는 이 시장을 비롯한 부시장, 국 소장, 주요과장 등 간부공무원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오전부터 1시간여 동안 진행됐다.

이 시장과 간부공무원들은 시민광장을 출발해 시민의 푸른길 1, 2구간을 거쳐 의림지까지 직접 산책로를 걸으며, 시민의 눈높이로 현장을 돌아보고 시설 및 관리상태를 점검, 참석한 간부들로부터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이 시장은 초록길 드림팜랜드 조성 계획이 있는 이 구간에 대해 잘 조성된 산책로의 일부가 시설과 관리상태가 소홀해 시민불편을 야기하고 산책로의 품격을 떨어뜨리고 있다며 대책 마련을 지시했다.

주요내용으로는 △시민광장 기능을 강화하기 위해 나무 보식을 통한 그늘 형성 및 원형광장 정비 △산책로 중간 중간에 나무를 심어 그늘을 만들어 쉼터 마련 △전문가 의견 수렴을 통한 수종선택 및 보식 등을 주문하고 신속 조치할 것을 당부했다.

이상천 제천시장은 “공직자가 먼저 다가가는 현장중심의 행정이 확대돼야 시민의 눈높이에 맞춘 시정을 추진할 수 있다”며 “필요하다면 언제, 어느 곳이든 현장을 찾아 시민이 체감해 만족할 수 있는 시정 방향을 수립하겠다”고 밝혔다. 제천 장승주 기자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