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양일보 엄재천 기자) 음성군은 1일 ‘2019년도 본예산’ 편성을 위한 주민참여예산을 오는 24일까지 신청 받고 있다고 밝혔다.

주민참여예산은 예산편성 과정에서 군민의 참여를 보장하고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여 예산의 투명성을 높이고 효율적인 운영을 위해 추진하는 제도로 지역에 필요한 사업의 제안부터 심사, 선정까지 모든 과정에 군민이 직접 참여한다.

2019년 음성군 주민참여예산은 총 15억원으로 음성군민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대상사업은 지역밀착형 사업으로 1개 사업당 총사업비 3000만원 이하인 사업이다.

하지만 소규모주민숙원사업은 신청에서 제외된다.

접수된 제안사업은 담당부서 검토를 거쳐 읍면위원회 심사 및 군 최종 심사 후 의회 승인으로 최종 결정된다.

신청방법은 음성군 홈페이지(www.eumseong.go.kr)에 접속하여 신청하거나 기획감사담당관 예산팀 또는 읍·면 총무팀으로 방문하여 신청하면 된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기획감사담당관 예산팀(☏043-871-3055)으로 문의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 “주민참여예산 신청을 통해 군민들의 다양한 수요와 의견을 내년도 예산안에 최대한 반영해 실질적인 주민자치를 실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재정운영의 투명성과 건전운영을 위해 주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음성 엄재천 기자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