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양일보 엄재천 기자) 진천군립도서관이 ‘진천의책’ 독서감상문 공모전을 개최한다.

2일 군립도서관에 따르면 이번 공모전은 고미숙 작가의 ‘공부의 달인 호모쿵푸스’를 대상으로 진행된다.

진천군에 거주하는 성인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오는 8월 24일까지 접수 가능하다.

참여 희망자는 진천군립도서관 홈페이지에서 서식을 다운받아 독서감상문을 A4용지 기준 2매 이상 5매 이하로 작성, 진천군 평생학습센터에 직접 방문하거나 이메일(jhfunny@korea.kr)로 제출하면 된다.

공모작 중 최우수상, 우수상, 장려상 등 총 5명을 선발해 9월중 고미숙 작가와의 만남 시간도 가질 예정이다.

해당 도서는 진천군립도서관에서 추진 중인 독서릴레이 신청을 통해 받아 볼 수 있으며, 진천군립도서관, 광혜원도서관, 혁신도시도서관 등에서도 대출할 수 있다.

독서릴레이는 2018 진천의 책을 함께 읽고 생각을 나누자는 운동으로 첫 주자가 책을 읽고 다음 주자에게 전달하거나 도서관에 반납하는 진천의 책 이어 읽기 운동이다.

남기옥 평생학습센터소장은 “이번 독서 감상문대회를 통해 책 읽는 즐거움을 글쓰기로 표현해보는 즐거운 시간이 되길 바라며 군민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진천 엄재천 기자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