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양구경시장, 쏘가리, 마늘정식, 약선요리, 등 먹거리 여행코스 인기

대한민국 관광1번지 단양군이 가을 식도락 여행지로 인기를 끌고 있다. 사진은 농가맛집 시골밥상 모습.

(동양일보 장승주 기자) 대한민국 관광1번지 단양군이 가을 식도락 여행지로 인기를 끌고 있다.

단양 도심인 수변로에 위치한 단양구경시장은 멋부림보다는 먹부림이라는 유행어를 만들 정도로 먹거리 여행코스로 인기가 높다.

황토마늘과 아로니아 등 단양에서 생산된 고품질 농산물을 넣어서 만든 만두와 족발, 치킨, 순대, 빵, 과자 등이 특히 인기다.

구경시장의 먹거리는 전국에 내로라하는 먹거리 시장인 서울 광장시장과 통인시장, 대구 서문시장 비교해도 손색이 없다는 게 관광객들의 평가다.

단양읍 강변로를 따라 조성된 쏘가리 빼놓을 수 없는 식도락 코스 중 하나다.

쏘가리는 씹는 맛이 좋아 회로 먹어도 좋지만 갖가지 야채와 함께 끊이는 매운탕은 쌀쌀해진 날씨를 푸근하게 하는 가을철 최고의 별미 중 하나다.

단양읍 강변로에는 구경시장과 쏘가리 골목 외에도 마늘정식, 곤드레 정식, 약선요리 등 각양각색의 음식점이 즐비해 기호에 따라 맛을 즐길 수 있다.

이밖에 단양의 다른 읍·면 지역에도 소셜네트워크와 방송 등을 통해 알려진 다양한 맛집이 있어 여행 코스에 따라 즐길 수 있는 게 단양 여행의 매력이다.

군 관계자는 “천고마비의 계절 가을, 다양한 볼거리와 먹거리가 있는 대한민국 관광1번지 단양에서 아름다운 추억 만들어 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단양 장승주 기자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