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8일 한국 KSR 인증원에서 인증패 수상

세종시 시설관리공단(이사장 신인섭)은 지난 8일 한국KSR인증원으로부터 국제표준 부패방지경영시스템「ISO 37001」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동양일보 신서희 기자) 세종시 시설관리공단(이사장 신인섭)은 지난 8일 한국KSR인증원으로부터 국제표준 부패방지경영시스템 'ISO 37001'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ISO 37001'은 국제표준화기구(ISO)가 공공기관을 비롯한 기업의 부패 관련 리스크를 예방하고 이해관계자 간의 뇌물 수수를 금지하기 위해 2016년 채택한 부패방지 국제표준이다.

공단은 설립 2년차 신생기관임에도 불구하고 부패방지를 프로세스 정립을 위해‘부패방지 매뉴얼’을 수립하고, 위험대상 직군에 대해 자체 교육훈련을 진행하는 등 부패방지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왔다.

한국KSR인증원에 따르면 윤리경영을 위한 공단의 지속적인 노력과 성과가 인정되어 광역공단 최초로 부패방지경영시스템(ISO37001)을 인증한 것으로 알려졌다.

신인섭 이사장은 “부패방지경영시스템(ISO37001) 인증 획득으로 우리공단이 시민들로부터 신뢰 받는 공기업으로 한 발 더 나아가는 계기가 되었다.”며,“끊임없는 성찰과 견고한 내부 시스템을 정착시켜 부패가 발 딛을 수 없는 조직문화를 만들겠다.”고 밝혔다.

세종 신서희 기자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