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양일보 최재기 기자) 천안~청주공항 복선전철 사업 주민설명회가 한국철도시설공단 주최로 오는 17일 천안 동남구청 별관에서 진행된다.

이 사업은 2005년 개통한 수원∼천안 2복선 전철화 사업에 이어 경부선 천안∼서창 간 32.2km 2복선을 신설, 경부선로 용량을 확대하고 수송 수요를 맞추기 위해 시행되는 사업이다. .또 충북선 오송∼청주공항 간 26.8km 중 3.6km를 개선하며 서창역과 북청주역 신설, 청주국제공항에서 떨어진 청주공항역 접근성을 향상하는 선로를 이설할 계획이다.

사업은 다음 달 기본설계 용역에 이어 2022년 완공목표로 2020년 착공할 예정이다. 천안~청주공항 복선전철이 완공되면 수도권과 청주공항의 직접연계를 통한 청주공항 이용 편의성이 증대되고 충청권과 중부내륙권 지역개발 촉진은 물론 천안시 접근성 향상, 도시가치 증대 등의 효과가 예상된다.

주민설명회에서는 사업 개요, 추진방향 등을 설명하고 질의와 건의사항에 대한 답변 순으로 진행된다.

이 사업의 기본설계 공람을 동남구청과 서북구청 민원실에서 오는 26일까지 각각 진행된다.

사업과 관련해 의견이 있는 경우 공람 만료일로부터 7일 이내에 공람장소에 비치된 서식에 의견을 작성해 제출하면 된다. 시는 천안~청주공항 복선전철 사업이 원활히 추진될 수 있도록 전문가와 주민 의견을 수렴해 각 분야의 긴밀한 소통을 돕고 행정적 지원에 적극 협조할 방침이다. 천안 최재기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