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공무원노조 충북지부 “강압적 취재와 보복성 민원제기 행태 중단” 요구

전국공무원노조 충북지부는 22일 단양군청에서 일부 기자들의 강압적 취재와 보복성 민원제기 행태에 대해 사이비 언론으로 규정하고 해당 언론사에 관련 행태 중단과 정중한 사과를 요구하는 기자회견을 가졌다.

(동양일보 장승주 기자) 전국공무원노조 충북지부(이하 충북본부)는 22일 단양군에서 발생하고 있는 일부 기자들의 강압적 취재와 보복성 민원제기 행태에 대해 사이비 언론으로 규정하고 해당 언론사에 관련 행태 중단과 정중한 사과를 요구하고 나섰다.

충북노조는 이날 단양군청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A뉴스 기자 등은 취재를 빌미로 반말과 고압적 태도를 지속적으로 보였으며, 취재 후 보도는 다른 사람이 기사화하는 등의 무책임한 행태를 보여왔다”며 “이들은 공무원노조 단양군지부 조합원들의 항의와 단양군지부가 대응을 시작하자 국민신문고를 통한 민원제기와 정보공개청구를 제기했는데, 살펴보면 그 분량이 방대할 뿐만 아니라 내용도 다분히 보복성으로 의심할만한 부분이 상당하다”고 주장했다.

이어 “단양군지부 조합원인 공무원들이 당면업무를 수행하면서 동시에 정보공개 등을 위해 자료를 찾아 준비하는 것이 사실상 불가능할 정도의 분량을 청구하는 방식이었던 것으로 아니면 말고 식의 행태”라고 비난했다.

충북노조는 또 “상황이 이러함에도 해당 언론사는 공무원노조 단양군지부장을 고발하고 1인 시위를 하는 등 적반하장격의 행동을 서슴지 않고 있다”며 “이번 사태를 사이비기자와 언론을 단죄하는 계기가 되도록 고소, 고발, 손해배상 등 법적조치를 포함한 모든 수단을 강구해 강력히 투쟁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아울러 “해당언론사는 국민신문고와 정보공개청구 등 보복성 민원제기 행태를 즉각 중단할 것과 강압적 취재와 보복성 민원제기 행태에 대해 단양군지부 조합원들과 독자들에게 공개 사과하고 같은 일이 재발되지 않도록 근본적인 대책을 마련하고 공개하라”고 촉구했다. 단양 장승주 기자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