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양일보 서경석 기자) 순천향대(총장 서교일)는 31일 인문과학관에서 에드워드코리아(주)(대표이사 윤재홍)와 산학협력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이 날 양 기관은 상호협력 및 교류 촉진을 위해 △대학-기업간 산학협력 네트워크 구축 및 활성화 △일학습병행을 비롯한 산학협력 프로그램 공동 발굴 및 활성화 △기업-학생-대학간 미스매치 해소 및 재직자 직무역량강화, 교육 활성화 등에 나서리고 했다.

이종화 산학협력부총장은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글로벌기업으로 성장한 에드워드 코리아(주)와의 좋은 인연을 맺게된 이 시점부터 적극적으로 왕성한 교류가 시작 되기를바란다”며 “전국적으로도 학생들의 현장실습분야에서 월등히 우수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는 대학이지만 더욱 노력하는 모습으로 보답하고, 4차 산업혁명 시대에 걸맞는 새로운 산학협력의 성과로 이어지도록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에드워드코리아(주)는 반도체, FPD, LEDs 및 Solar 산업에 대한 통합 솔류션을 제공하는 선도적인 글로벌 공급업체로 광범위한 R&D 어플리케이션 뿐만 아니라, 산업, 제약, 화학, 과학, 기술, 프로세스, 유리코팅, 식품 포장산업을 위한 진공 기술의 리더로써 최첨단 진공장비와 배기 처리장비를 공급하고 있다. 천안시 서북구 차암동 428번지에 위치하고 있으며, 1992년 설립됐다.

에드워드코리아(주)는 순천향대와 손잡고 IPP형 일학습병행 장기현장실습에 참여하고 있으며 디스플레이신소재공학과 원종훈, 김준민 2명의 학생이 현장실습을 받고 있다.아산 서경석 기자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