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웹툰, 손글씨 등 3개 부문 콘텐츠 공모

충주관광콘텐츠 대국민 공모전 포스터

(동양일보 윤규상 기자) 충주시가 충주관광콘텐츠 대국민 공모전을 연다.

‘SHOW ME THE CHUNGJU’를 테마로 열리는 이번 공모전은 사진과 웹툰, 손글씨 등 3개 부문 6개 분야다.

사진부문은 충주지역 명소를 테마로 가족과 커플, 청소년, 반려동물과 행복한 순간 모습을 담은 작품이면 공모 참여가 가능하다.

웹툰은 충주여행을 소재로 한 경험담과 일화를 담은 창작물이어야 한다.

손글씨부문은 충주지역 관광자원을 주제로 관광캠페인 문구와 메시지를 담아야 한다.

응모는 지역과 연령 제한 없이 전 국민 누구나 가능하고, 다음 달 16일까지 접수 홈페이지(www.smtc.kr)에 게시하면 된다.

응모작은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회를 통해 1차는 온라인으로, 2차 심사는 오프라인으로 진행된다.

주제 적합성과 창의성, 작품성, 지역성 등을 고려해 각 분야별로 대상과 최우수상, 우수상, 입선작 등을 선정해 수상하게 된다.

입상자는 충주시장 상장과 함께 대상 100만원이, 최우수상에게는 50만원을, 우수상은 20만원의 상금이 각각 수여되고 입선작은 5만원 상당의 상품권을 지급한다.

시는 총상금 2000만원인 이번 공모전을 통해 체험관광의 메카 충주를 전국에 알리고 다양한 관광콘텐츠를 확보하게 된다.

공모전 문의는 접수 홈페이지(www.smtc.kr) 또는 충주시청 관광과(☏850-6737)로 하면 된다. 충주 윤규상 기자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