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동 불편한 노인들 위한 읍․면 정기 순회 수매도 실시

제천시는 내년 3월 말까지 실시되는 낙엽수매 및 산림벌채 부산물 이용활성화 사업에 따라 읍․면 정기 순회수매 등 적극적인 낙엽수매를 실시하고 있다.

(동양일보 장승주 기자) 제천시는 내년 3월 말까지 실시되는 낙엽수매 및 산림벌채 부산물 이용활성화 사업에 따라 읍․면 정기 순회수매 등 적극적인 낙엽수매를 실시하고 있다.

시는 △65세 이상 노인 △영세농가 △영세 자영업자 △기초수급대상자 등의 일자리 취약계층을 우선 대상으로 제천산림조합 부지 내 수매장(신월동 소재)에서 낙엽을 수매하고 있다.

낙엽을 채취한 읍․면 지역의 노인들의 불편을 해소하기 위하여 시는 수매처까지 방문하지 않아도 낙엽을 판매할 수 있도록 각 지역마다 월 2회 현지순회 수매도 실시한다.

청풍, 금성, 백운면 주민들을 위해 매월 2, 4째주 목요일에 각 행정복지센터에서, 남부면인 한수, 덕산, 수산면의 주민들 역시 매월 1, 3째주 수요일에 각 행정복지센터에서 현지 수매한다.

수매단가는 kg당 250원으로 대부분의 낙엽이 수매가능하나 은행나무잎, 침엽수, 기타 이물질 등은 대상에서 제외한다.

시 관계자 따르면 “지난 2013년 진행된 사업과 달리 가로수에서 떨어진 낙엽을 수매대상에서 제외하였음에도 약 10t 이상의 수매량을 기록해 기대 이상의 성과를 거두고 있다”고 밝혔다. 제천 장승주 기자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