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양일보 신서희 기자) 세종시교육청은 28일 세종시교육청 2층 대강당에서 본청 및 직속기관, 관내 유·초·중·고 계약담당 150명을 대상으로 「2018년 계약업무 담당자 연수」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계약업무 담당자들의 역량강화를 위해 실시하는 이번 계약연수는 ‘학교계약 사례 중심의 지방계약제도의 해설’을 주 연수 내용으로 구성했다.

S2B(학교장터) 사용자 교육과 계약담당 부서 담당자들의 각종 계약관련 유의사항 안내 등으로 진행됐다.

이번 연수에서는 지난 2016년도에 처음 발간한 ‘학교계약실무’ 책자를 일선학교에서 바로 적용할 수 있도록 계약관련 법령 제·개정 정보를 현행화하고, 매년 반복적으로 이루어지는 학교 계약 사례를 예시 부분에 싣는 등 새롭게 보완한 ‘학교계약실무’책자를 보급했다.

또한, 일선학교 계약업무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자 현재 학교 행정실장으로 근무하며 학교 사례중심의 계약연수 강사 경험이 많은 타 시·도 학교회계전문가를 강사로 초빙하여 학교계약 업무 담당자들에게 유익한 연수를 진행하고자 노력했다.

최교진 교육감은 “학교 행정실의 업무 중 많은 부분이 회계 관련 업무”라며, “학교계약담당자들은 누구보다도 높은 청렴성과 전문성이 요구되며, 청렴함을 기본으로 학교회계 전문가로 성장하도록 끊임없는 자기 연찬이 필요하다. 이를 통해 신뢰받는 세종교육의 위상을 높일 수 있도록 꾸준히 노력해 주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세종 신서희 기자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