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양일보 정래수 기자) 더불어민주당 대전시당의 ‘불법 선거자금’ 사건을 둘러싼 진실게임이 2라운드로 접어들었다.

이 사건을 폭로한 김소연(서구6) 민주당 대전시의원이 박범계(대전 서구을) 국회의원을 공직선거법 위반 방조 혐의로 검찰에 고발하자, 박 의원이 1일 “(김 시의원이)자신이 저지른 거짓말을 감추려 하고 있다”며 다시 한 번 반박하면서다. 김 시의원이 검찰에 고소장을 제출한지 이틀만이다.

박범계 의원실은 이날 보도자료를 통해 김 시의원의 주장을 조목조목 반박했다. 특히 김 시의원이 박 의원의 휴대전화를 ‘스모킹건’이라고 주장한 것에 대해 “김 시의원이 다시금 주변의 관심을 돌려 자신이 저지른 거짓말을 감추려 하고 있다. 시민과 언론을 호도하지 말라”고 비난했다.

휴대전화 내역도 공개했다.

후보자에게 금품을 받은 혐의로 구속 기소된 자신의 비서관 출신 변모씨와는 2016년 6월 퇴직 이후 만난 적은 물론 전화나 문자 메시지 등을 주고받지 않았다며 변씨와의 연관성을 일축했고, 전문학 전 시의원과도 민주당 대전시장 후보가 확정된 4월 18일 이후에 카카오톡 메시지를 주고받았다고 주장했다.

금품요구 방조 의혹에 대해서도 “김 시의원이 최초 주장에 대해 번복하거나 지속적으로 거짓말을 하고 있다”고 했고, 페이스북과 기자회견 등을 거론하며 “거짓말을 반복하거나 거짓말에 가까운 번복을 하고 있다”고 맹비난했다.

이에 앞서 김 시의원은 지난달 29일 검찰에 출석하면서 “확실한 스모킹 건은 박범계 의원 휴대전화에 있을 것”이라며 “(검찰이) 소환해서 휴대전화와 비서 통화기록 등을 조사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또 민주당 중앙당에 박 의원의 당무감사원장과 생활적폐청산위원장 직무정지도 요구했다. 정래수 기자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