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과 대학 협력관계 구축, 대학발전 전략 강화

조남근 대원대학교총장과 이상천 제천시장은 지난 5일 대원대학교 총장실에서 사회맞춤형 산학협력 선도전문대학(LINC+) 육성사업 성과확산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동양일보 장승주 기자) 대원대학교(총장 조남근)와 제천시(시장 이상천)는 지난 5일 대원대학교 총장실에서 사회맞춤형 산학협력 선도전문대학(LINC+) 육성사업 성과확산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교육부와 한국연구재단이 주관하는 LINC+사업은 산업체로부터 요구받은 교육과정에 맞춘 인력배양을 위한 교육지원 사업이다.

대원대학교는 전국 전문대 전체 44개교 중 1단계 사업자로 선정, 8개 협약반을 구축했다.

지역산업체 142개 참여기업과 학과에서 공동으로 모두 160명의 인재를 선발해 미래 성장동력 연계, 지역산업 활성화와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이번 협약으로 대원대학교와 제천시는 △제천시-지역대학 상생발전을 위한 협력사업 발굴 및 운영 △사회맞춤형 산업체 취업과 연계한 취업박람회 개최 △기타 링크사업 성과 확산을 위한 각 기관의 별도로 합의한 사항 등에 대해 상호 협력키로 했다.

제천시 관계자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지역과 대학은 상호 협력관계를 더욱 공고히 하고 협약 산업체 및 지역 유관기관과 충북 북부권 지역의 산학협력 네트워크 허브를 구축하는 등 상생발전을 위한 모멘텀을 만들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제천 장승주 기자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