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산물 온라인 쇼핑몰 입점 농가 모집

(동양일보 엄재천 기자) 음성군은 농·특산물 판매를 통한 브랜드 이미지를 높이고 농업인의 실질소득 향상을 위해 농산물 온라인 쇼핑몰 ‘음성장터’에 입점을 희망하는 농가를 모집하고 있다.

‘음성장터’ 입점 자격은 음성군에서 본인이 직접 생산한 농·특산물과 이를 이용해 직접 가공한 가공품을 판매하고자 하는 농업인, 작목반, 법인, 조합 등이다.

직접 재배·가공해 택배 발송이 가능한 농산물과 가공품이면 등록·판매할 수 있다.

입점 농가는 입점에 따른 별도의 수수료 없이 손쉽게 온라인 판매를 시작할 수 있고 전국적인 판로 망을 개척할 수 있다.

음성장터에서 판매되는 농산물은 군에서 택배비를 전액 지원하고 있어 별도의 배송비가 들지 않는다.

입점이 확정되면 위탁업체에서 판매 농산물에 대한 콘텐츠를 제작해 등록해 주고, 주문과 택배 관리까지 대행하고 있어 영농작업으로 바쁜 농가의 부담이 적은 장점이 있다.

입점을 희망하는 농가는 군청 농정과 농산물유통팀(☏043-871-3694)에 문의해 신청서를 제출하면 군에서 심사를 거쳐 입점이 확정된다.

입점 확정 후에는 위탁업체와 상품설명, 판매 단가, 대금 정산 관련 결정 등 계약을 체결하면 된다.

유인상 농정과장은 “음성장터에 품질 좋은 우리 지역 농·특산물 품목을 다양화해 지역 대표 농산물 쇼핑몰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많은 농업인과 단체에서 입점 신청을 해주기 바란다”며 “앞으로 음성장터 활성화를 위해 다각적인 방법으로 홍보를 이어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음성 엄재천 기자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