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승은 혜전대 교수 ‘간호의 현황과 전망’ 주제 특강

홍성여고 초청강의

(동양일보 천성남 기자) 홍성여자고등학교(교장 심상룡)는 지난 8일 목련도서관 시청각실에서 자연과학 아카데미(제2강)를 개최하였다.

이번 아카데미에서는 신청학생 70명 대상으로 혜전대학교 간호학부장인 장승은 교수가 '4차산업혁명 시대, 간호의 현황과 전망' 주제로 특강을 실시, 학생들의 큰 호응을 받았다.

이 날 강연은 4차 산업혁명의 이해, 헬스케어 환경의 변화, 교육혁신의 필요성, 간 간호학과의 진로와 취업분야에 대한 강의와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되었다.

특히 장승은 교수는 강연에서 미래 직업 변화와 트랜드, 향후 10년간 늘어나는 일자리, 헬스케어 환경의 변화, 미래 인재에게 요구되는 10가지 기술, 간호실무 변화 및 역량 요구, 간호원으로 취업 시 지역별 병원별 평균 연봉 등에 대하여 알려줌으로써 보건의료 관련 진로 진학에 관심이 있는 학생들의 이해를 도왔다.

남형익 나눔자연과학부장은 "홍성여고 학생들은 보건의료 관련 분야에 관심이 높아 오늘 강연이 매우 유익하였다. 특히 헬스케어, 간호실무 변화와 역량 요구, 간호원으로 취업하기 위해 필요한 내용들을 자세히 안내해 주셔서 우리 학생들에게 아주 큰 도움이 되었다” 라고 말했다.

강연에 참석한 이서연(1학년) 학생은 “내 꿈은 보건선생님이지만 교수님의 강의를 듣고 더욱 폭넓은 직업의 분야를 알게 되어서 내 꿈의 선택이 넓어진 것 같다. 오늘의 이 강의는 내 꿈, 미래에 관해 정말 유익한 시간이었다. 이 강의를 토대로 3년 뒤 내가 좋은 선택을 하면 좋겠다”고 말했다. 홍성 천성남 기자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