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양일보 엄재천 기자) 진천 초평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새빛LED조명과 함께 지역 내 거동이 불편한 노인들의 생활편의를 돕기위해 ‘사랑의 빛 LED 전등 지원 사업’을 추진한다.

앞서 지난 3월 새빛LED조명 민갑기 대표가 지역 노인들을 대상으로 후원해 추진했던 LED조명 지원 사업에 대한 수요자의 만족도가 매우 높아 초평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이번 사업을 올해 특화사업으로 선정해 확대 시행할 계획이다.

특화사업을 위해 이에 민 대표는 지난 3월 300만원 후원한 데 이어 추가로 300만원 상당의 LED 조명을 초평면에 기탁했다.

초평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연합모금 등을 통해 마련된 600만원 사업비와 새빛LED 후원금 300만원 등 총 900만원의 예산으로 거동불편 노인 43가구와 노후 경로당 4개소에 리모컨형 LED전등 교체를 지원하게 된다.

민 대표는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들이 전등을 켜고 끄는데 힘들어하는 모습을 보면서 조금이나마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시작한 리모컨 LED전등 지원 사업이 이렇게 확대돼 뿌듯하다”며 “앞으로도 계속해서 이웃사랑을 실천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진영 협의체위원장은 “희망의 빛 LED전등 지원사업을 통해 어르신들께서 조금이나마 편안하게 생활하셨으면 좋겠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의 다양한 계층을 위한 복지사업을 세심하게 펼쳐나가겠다”고 말했다. 진천 엄재천 기자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