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양일보 임재업 기자) 세미나허브는 7월 10일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 대회의실에서 ‘인공지능 기반 차세대 컨택센터 도입 및 구현 전략 세미나’를 개최한다.

시장조사기관 가트너(Gartner)의 2019 CIO 서베이에 따르면, 전 세계적으로 인공지능(AI)을 도입한 기업의 수는 4년간 270% 증가했다. 또한 올해 1조9010억달러 규모인 글로벌 인공지능 시장이 2022년까지 매년 두 자릿수 성장률을 기록하며 3조9230억달러 규모에 이를 것으로 전망했다. ​

이번 세미나는 LG CNS, 삼성 SDS, 마이크로소프트, PWC 등 인공지능 기반 컨택센터 기업 전문가가 참여해 최근 컨택센터 트랜드와 주요 이슈를 살펴보고 컨택센터 구축 방안을 위한 실제 모델, 사업 사례 등을 발표할 예정이다.

오전에는 △ Experience is everything - 사례로 살펴본 디지털 고객경험 전략 △ AI 음성봇 적용사례 및 Hybrid AICC △ AI 컨택센터 솔루션 'Brity ICC' 및 적용사례 △ 마이크로소프트의 AI 컨택센터 솔루션 및 구현전략 △ AI 기반 컨텍센터를 위한 요소 기술 및 적용 사례를 발표한다.

오후에는 △ AI 챗봇으로 구현하는 비대면 고객상담 채널 구축 사례 △ 인공지능 화자인증으로 인한 컨택센터의 미래 △ 차세대 고객경험 혁신을 위한 인공지능 컨택센터 플랫폼 ‘아이작(ISAC)’ △ AI 감성지능 기술 및 ‘조나단’ 사업 사례에 대해 발표할 예정이다​.

한편 세미나허브는 세미나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참가자를 대상으로 6월 24일까지 할인된 금액으로 조기등록을 접수하고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www.seminarhub.co.kr) 또는 전화 (02-2088-6488) 로 문의하면 된다. 임재업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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