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양일보 김진식 기자) 괴산군은 공식 페이스북(https://www.facebook.com/goesangun)을 통해 괴산 햇감자 증정 이벤트를 운영하고 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오는 22일 열리는 9회 감물감자축제를 널리 홍보하기 위한 것으로, 페이스북 계정을 갖고 있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응모방법은 ‘감자’로 센스 있는 이행시를 적고, 이벤트 게시물과 괴산군 페이스북 ‘좋아요’를 누르면 된다.

군은 오는 26일 50명의 당첨자를 페이스북을 통해 발표하고, 품질이 우수한 괴산 햇감자 1상자(10㎏)를 택배로 발송할 계획이다.

지난 16일부터 시작된 이벤트는 감물감자축제 당일인 22일까지 계속된다.

감물 감자는 깨끗한 토양과 자연환경에서 재배되는 친환경 농산물로, 비타민 등 각종 영양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다고 알려져 있다.

맛 또한 뛰어나고, 단단하며 저장성이 높아 소비자들에게 인기가 많다.

감물감자축제는 올해로 벌써 9회째를 맞는 대표적인 농산물 축제로, 22일 감물면사무소 앞 광장 일원에서 열린다.

이번 축제에서는 △찐 감자 빨리 먹기 △감자 길게 깎기 △감자탑 쌓기 △농·특산물 경매 등 대도시 소비자가 함께 참여하는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된다.

또한 5000원만 내면 5㎏ 상자에 가득 담아갈 수 있는 감자캐기 체험을 비롯해 감자전, 옹심이, 감자떡, 통감자구이, 감자칩 등 풍성한 먹거리 코너도 마련된다.

군 관계자는 “감물감자축제는 괴산의 대표 먹거리인 감자를 주제로 한 대표 농산물 축제”라며 “가족, 친구 등과 축제장을 방문해 즐겁고 행복한 추억 많이 만드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페이스북을 통해 진행 중인 감자 이행시 짓기 이벤트에도 많이 참여해 맛 좋은 괴산 햇감자를 받는 행운의 주인공이 되시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괴산 김진식 기자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