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강보건사업 프로그램 및 홍보 행사 협력추진 등 협약

윤용권 제천시보건소장과 장세혁 제천시치과의사협회장은 지난 19일 시민의 구강건강증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동양일보 장승주 기자 = 제천시보건소(소장 윤용권)는 지난 19일 제천시치과의사협회(회장 장세혁)와 시민의 구강건강증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서 구강보건사업 업무 협약서를 교환하고 시민의 구강건강증진 향상을 위해 민·관이 함께 노력해 나가기로 했다.

협약을 통해 양측은 ⧍구강보건사업 프로그램 및 홍보 행사 협력추진 ⧍구강보건사업 대상자 구강병 치료협력 및 결과회신 ⧍구강보건사업에 필요한 전문가 자문 ⧍제천시 구강건강 현황분석 및 평가를 위한 통계자료 공유 등의 업무에 대해 협력한다.

이 외에도 시민의 구강건강증진을 위해 상호협력이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양 기관단체 간 인적, 물적, 행정적 자원의 활용에 적극적으로 협조하기로 했다.

윤용권 보건소장은 “이번 협약 체결을 계기로 특히 구강보건사업에 참여하고 있는 다문화 이주여성과 자녀들의 치료가 필요한 경우, 협회가 적극적으로 진료 예약과 치료완료까지 참여하기로 했다”며 “지역 구강보건사업이 예방교육에 그치지 않고 완성도 높은 사업으로 한층 발전해 주민의 치아건강 체감온도가 높아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제천 장승주 기자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