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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양소방서, 소방민원업무 ‘소민터’에서 원스톱 해결
단양소방서, 소방민원업무 ‘소민터’에서 원스톱 해결
  • 장승주
  • 승인 2019.09.16 20:13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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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원서류 진행 상황과 처리 결과 간편 확인
단양소방서(서장 원재현)가 원스톱 민원해결을 위해 온라인 시스템 소방민원센터(이하 소민터)를 운영 한다.

[동양일보 장승주 기자]단양소방서(서장 원재현)가 온라인 시스템 소방민원센터(이하 소민터)에서 원스톱 민원을 해결한다.

‘소민터’에서 처리할 수 있는 민원서비스는 △소방시설 등 작동기능점검 결과 보고서 제출 △소방안전관리(보조)자 선임신고 △2,3급 소방안전관리자 선임 연기신청 등이다.

소민터 이용은 인터넷사이트(www.somin.go.kr)에 접속해 회원가입 후 공인인증서를 등록하면 소방 민원업무를 신청·제출할 수 있으며, 신청한 민원서류의 진행 상황과 처리 결과도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다.

단양소방서 관계자는 “소민터를 이용하면 소방서에 직접 방문하는 번거로움 없이 민원업무 처리가 가능하다”며 “민원인들께서 소민터를 활용할 경우 시간과 비용을 절약할 수 있는 만큼 많은 이용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단양 장승주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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