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아이돌봄 서비스 통해

제천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아이돌봄 서비스에서는 질병에 감염된 아동에 대해 이용자가정에 아이돌봄 무료지원 서비스를 제공한다. 사진은 질병감염 아이돌봄 서비스 포스터.

[동양일보 장승주 기자]제천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아이돌봄 서비스에서는 질병에 감염된 아동에 대해 이용자가정에 아이돌봄 무료지원 서비스를 제공한다.

대상자는 법정 전염성 및 유행성 질병에 감염된 만 12세 이하 사회복지시설, 유치원, 초등학교, 보육시설 등을 이용하고 있는 아동에 대해 본인부담금 없이 아이돌봄 서비스를 제공한다.

수족구병 등과 같은 법정 전염성 질병과 눈병, 감기, 구내염 등의 유행성 질병 그리고 기타 질병 중에서도 의사 진단서 또는 소견서에 전염위험이 있다고 명시되는 경우에도 아이돌봄 무료지원 서비스 이용대상에 해당된다.

이번 질병감염 아동 돌봄 무료지원 서비스로 양육공백 시간에 아이돌보미 선생님들이 질병감염 아동을 1:1로 안전하게 돌봐줘 서비스를 이용하는 모든 이용자들의 양육부담 경감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본다.

질병감염 아동 돌봄 무료지원 서비스 이용자는 ‘진단서(소견서)’ 또는 ‘처방전과 결석확인서’를 제천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 제출하면 본인부담금을 환불 받을 수 있다. 제천 장승주 기자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