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일 괴산군 농업경영인 및 여성농업인 한마음 대회가 괴산유기농엑스포광장에서 열리고 있다.

[동양일보 김진식 기자]괴산군 농업경영인 및 여성농업인 한마음 대회가 1일 괴산유기농엑스포광장에서 개최됐다.

㈔한국농업경영인괴산군연합회와 ㈔한국여성농업인괴산군연합회가 공동 주최한 한마음대회에는 연합회 회원과 가족, 지역농협 및 관련 기관단체 회원 9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열렸다.

김종화 회장은 개회사에서 “농업경영인의 긍지와 자부심을 바탕으로 급변하는 농업여건 속에서 식량주권을 확보하고, 안전한 먹거리 생산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앞으로 행정기관에서 추진하는 농정개혁과 농촌경제 활력사업에도 적극 힘을 보탤 것”이라고 말했다.

같은날 괴산군 새마을회도 괴산청소년수련원에서 2019년 괴산군 새마을지도자 한마음 다짐대회를 6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했다.

행사에서는 새마을부녀지도자 정남수씨(57·여, 감물면) 등 6명이 군정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군수 표창패를 받았다.

또 전직 읍·면 새마을지도자협의회장과 부녀회장으로 구성된 새마을녹색회 및 새마을 새우정회가 김학성(64) 칠성면지도자협의회장과 박해영(63·여) 연풍면부녀회장을 새마을봉사왕으로 선정, 상패를 수여했다.

노명식 회장은 “괴산을 사랑하는 마음과 새마을운동을 실천하는 선각자 정신으로 군민 모두가 한마음 한뜻을 모으는 다짐의 장을 마련하게 돼 기쁘다”고 밝혔다. 괴산 김진식 기자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