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치호 볼드저널 대표 특강…남성 육아 경험 공유

[동양일보 김미나 기자]충북여성재단은 30일 오전 10시 충북미래여성플라자 영상미디어실에서 ‘아빠 육아 토크쇼’를 주제로 김치호 볼드저널 대표의 특별 강연을 연다.

특별 강연의 강연자인 김 대표는 ‘이 시대를 살아가는 아버지’들을 위한 콘텐츠를 담은 <볼드저널(bold journal)>의 발행인이다. 그는 CBS 세바시(세상을 바꾸는 시간 15분)에 출연해 ‘여성들이 결혼 상대로 고려해야 할 멋진 남자란?’이라는 주제로 워라밸(Work & Life Balance)을 지키기 위해 노력하는 아빠들에 대한 강의를 했으며, 현재 보건복지부 ‘100인의 아빠단’ 멘토로 활동하고 있다.

김 대표는 이번 특강에서 청주의 대표적인 아빠들의 온라인 모임인 ‘빠블리’의 회원들 및 도내 아빠들과 남성의 육아 경험을 공유할 예정이다. ‘빠블리’는 ‘아이들을 위한 아빠들의 은밀한 모임-육아아빠카페’로 활동 중인 남성들로 구성돼 있는 온라인 지역 카페이다.

특히 이번 행사는 아빠 육아 토크와 동시에 자녀 프로그램도 진행될 계획이어서 관심을 모으고 있다. 자녀 프로그램은 ‘친환경 장난감 만들기’ 프로그램으로 무공해, 친환경 소재의 종이와 자연분해되는 플라스틱으로 장난감 자동차와 집 등을 아동이 직접 만들고 아빠와 놀이하는 방법을 알려줄 예정이다.

이남희 충북여성재단 대표이사는 “앞으로도 가정 내 성평등 문화가 확산되고 여성과 남성이 함께하는 즐거운 육아 분위기를 형성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최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행사는 충북 도민 기혼남성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김미나 기자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