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양일보 박유화 기자]부여교육지원청(교육장 윤학중)은 23일 2019 부여행복교육지구 평가회 및 2020년 부여행복교육지구 운영계획 수립을 위한 의견수렴회를 가졌다(사진)

이날 의견수렴회에는 운영협의체, 마을교사, 지역활동가, 협력기관 등 50여 명이 참석 했다.

이날 참석자들은 부여행복교육지구 운영 결과(부여교육지원청 교육혁신팀), 부여군청의 마을교육지원 현황(자치행정과 평생교육팀), 주민제안 프로그램(유스더유스 김태완), 마을학교 운영(세도마을학교 강설아), 마을교사 활동(소부리협동조합 이병숙) 등의 주제발표 후 2019년 부여마을교육공동체 운영 성과에 대한 자유 토론을 가졌다.

특히, 2019년 부여행복교육지구 운영 돌아보기에서는 부여교육지원청의 부여행복교육지구 체험중심 진로캠프 운영 등 세부사업 19개 과제와 2020년 부여행복교육지구 운영계획과 관련한 3대 정책과제 및 마을교육 박람회 등 22개 세부과제에 대해 심도 있는 논의를 가졌다.

부여행복교육지구 이임규 장학사는“지역활동가, 마을교사단, 사회적경제창업지원센터. 청소년상담복지센터 등 다양한 마을교육공동체의 의견을 부여마을교육공동체 운영협의체에 최대한 반영하여 마을교육에 대한 새로운 전기를 마련하겠다.”며 2020년 부여마을교육공동체 활성화를 위해 지원청의 역량을 집중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부여 박유화 기자ㅣ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