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해외연수 지역사회 큰 호응, 자매도시 알라미다시와 우호 돈독

[동양일보 임재업 기자]충북 영동군이 지역학생의 견문을 넓혀 글로벌인재 양성에 나선다.

군은 자매결연도시인 미국 알라미다시와의 교류사업으로 (재)영동군민장학회 주관으로 청소년 해외연수를 실시한다고 28일 밝혔다.

이 해외연수는 지난 2017년 미 알라미다시와 자매결연 체결 이후 세 번째 실시하는 것으로, 양 도시는 다양한 문화와 교육 분야에서 교류를 이어가고 있다.

이번 해외연수단은 작년 영동군 초·중학생 영어캠프에서 우수 중학생으로 선발된 관내 중학생 30명과 인솔자 4명 등 총 34명으로 구성됐다.

연수단은 이달 28일 저녁 한국을 떠나 다음달 8일까지 자매도시인 미국 알라미다시 등에서 연수를 실시한다.

Academy Of Alameda에서 직접 수업에 참여해 현지 학생들과 함께 수업을 듣고, 시청, 경찰서 등 공공기관을 방문하여 현지 교육문화 체험과 학생들 교류로 자매결연도시와의 협력관계를 다시금 돈독히 다질 계획이다.

또한, 레드우드 주립공원, 과학체험관 견학과 UCLA 캠퍼스 투어, 그랜드 캐년 등 서부지역을 탐방한다.

다양한 체험과 지식 습득으로 견문을 넓혀 국제적 감각을 키우고, 지역 핵심인재로 성장하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무엇보다 청소년의 미래에 대한 꿈을 키우고 지역사회 새로운 성장 토대를 다진다는 사실에 지역사회에서도 공감과 응원의 목소리가 이어지고 있다.

군 장학회 관계자는 “청소년 해외연수는 지역 학생들이 다양한 경험을 하고 사고의 폭을 넓히는 소중한 기회가 될 것”이라며, “세계화에 맞춰 초등학생 대상 해외연수, 연수 국가 다양화 등 해외연수 사업을 확대하는 등 글로벌 인재양성 기틀 마련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영동군은 미 알라미다시와는 2017년 7월 자매도시결연을 시작으로 매년 청소년 해외연수를 추진하고 있다. 영동 임재업 기자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