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은 29일 4층 대회의실에서 ‘2020년도 우리누리 멘토단 활동보고회’를 가졌다.

[동양일보 신서희 기자]세종시교육청은 29일 4층 대회의실에서 ‘2020년도 우리누리 멘토단 활동보고회’를 가졌다.

우리누리 멘토단은 지역 고등학교를 졸업한 대학생들이 현재 고등학교에 재학 중인 후배들에게 진로와 진학 등 다양한 분야에서 학업 도움을 주고자 만들어진 교육봉사단체다.

신설학교가 대부분인 세종시 고등학교 후배들에게 든든한 선배가 되기 위해 지난 2018년 7월 양지고등학교 1회 졸업생인 정중연 씨를 중심으로 17명의 대학생들이 자발적으로 모여 만들었다.

우리누리 멘토단은 학기를 거듭해 지나면서 규모가 확대돼 4기를 맞는 이번 겨울방학에는 38개의 대학에 소속된 다양한 학과의 대학생 59명이 4주간에 걸쳐 교육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시교육청은 이번 활동을 위해 지난해 12월 멘토단 구성과 가능한 멘티가 희망하는 진로와 관련이 많은 전공분야 대학생을 같은 성별로 배치되도록 지원했다.

진로탐색과 대입전략을 함께 짜보는 활동들이 주로 이뤄졌다.

학생부 전형을 위한 학업계획세우기, 학교생활기록부와 내신성적 관리, 전공 안내 등이 구체적으로 진행됐다.

학창시절 전반에 대한 고민 상담은 물론 대학생활 정보 등도 폭 넓게 전수됐다.

정중연 대표는(연세대 사학과 3학년) “진로 진학 등 대입을 준비하는 지역의 후배들에게 여러모로 따뜻한 선배가 되고자 멘토단을 꾸리고 활동을 시작하게 됐다”며, “앞으로 교육봉사를 지렛대 삼아 다양한 문화 봉사활동도 펼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최교진 교육감은 이날 멘토단에게 감사패를 전달하면서 “봉사의 가치를 알고 몸소 실천하는 대학생 한 분 한 분이 참으로 귀하고 감사하다”며, “후배들을 생각하는 소중한 마음이 세종시에서 계속 이어질 수 있도록 필요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우리누리 멘토단은 31일 교육세미나를 열고 보다 다양한 학과 멘토 충원과 효율적인 멘토링 방법을 모색하는 등 다음 차례인 올 여름 교육봉사 활동을 준비한다.

세종 신서희 기자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