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양일보 신서희 기자]세종시교육청은 유․초․중등 교육공무원에 대한 3월 1일자 정기 인사를 29일 발표했다.

이번 인사 규모는 교육전문직원 49명, 교장(원장) 22명, 교감(원감) 33명, 교사 980명 등 총 1084명이다.

승진, 퇴직 등에 따른 결원 충원과 교육공무원의 전보희망 등을 고려해 인사관리원칙에 따라 적재적소에 배치하는데 중점을 뒀다.

세종시교육원장에 사진숙 교원인사과장을 승진 임용했고, 최성식 보람고 교장을 중등교육과장으로, 김미선 새움초 교장을 세종시교육원 교육연수부장으로, 이강의 교원인사과 장학관을 교원인사과장으로, 정회택 세종시교육원 연수부장을 학교폭력대책센터장으로 각각 발령했다.

또한, 북부학교지원센터장에 김삼헌 전동초 교감을, 장학사 4명을 무보직 장학관으로 승진 임용하는 등 장학관 5명과 장학사 22명을 신규 발령했다.

가락유치원 원장에 김정애 한결유치원 원감을, 연세유치원 원장에 온빛유치원 염경애 원감을, 아름초 교장에 임미경 유초등교육과 장학관을 각각 발령하고, 오는 3월 개교 예정인 세종장영실고 교장에는 전국단위 공모교장 공개전형을 통해 최재화 정책기획과 장학사를 선발해 발령했다.

세종시교육청은 혁신 2기 혁신교육․미래교육․책임교육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기 위하여 학교와 교육청의 역량을 집중하고, 학생의 성장을 지원하는데 최선을 다할 수 있도록 구성원들을 적재적소에 배치했다.

최교진 교육감은 “혁신미래교육체제 구현과 학교자치가 강화될 수 있도록 현장 중심 교육 행정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것”이라며, 발령자들에게 “학교가 교육활동에 전념할 수 있도록 학교를 지원하고 모든 아이들을 책임지고 행복한 아이들로 기르기 위해 교육주체가 함께 소통하고 협력할 것”을 당부했다.

신규교사에 대한 인사발령은 내달 14일 이뤄질 예정이며, 보다 자세한 인사발령 사항은 교육청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세종 신서희 기자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