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혜숙 청주내수농협 과장대리가 자랑스런 농협인으로 선정됐다. (왼쪽부터)남기영 농협청주시지부 단장, 변익수 내수농협 조합장, 서혜숙 과장대리, 염기동 본부장, 허진영 내수농협 과장.

[동양일보 조석준 기자]농협충북부는 5일 지역본부 대회의실에서 서혜숙(52) 청주 내수농협 과장대리가 자랑스런 농협인으로 선정, 시상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자랑스런 농협인상은 전국의 농협직원 가운데 추천을 받아 매월 10명씩 시상을 한다.

1989년 농협에 입사한 서 과장대리는 농촌복지와 여성농업인 지원 분야에 다년간 무한봉사의 자세로 헌신, 조합원과 지역주민들로부터 호평을 받고 있다.

내수농협은 매주 요가교실과 노래교실을 운영해 여성농업인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으며, 원로조합원들을 위한 그라운드골프, 게이트볼 등 생활체육대회를 개최하고 있다. 또 종합복지 서비스 프로젝트인 ‘농업인 행복버스’를 유치하고 ‘찾아가는 영화관’을 통해 조합원들이 복지·문화서비스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했다.

서혜숙 과장은 “농협직원으로서 맡은바 역할에 최선을 다했을 뿐인데 과분한 상을 받은 것 같다”며 “더욱 정진하라는 의미로 생각하고 농업농촌의 행복을 위해 하루하루 즐겁게 일하겠다”고 말했다. 조석준 기자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