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8세 남성 확진... 공주의료원 응급실 폐쇄

[동양일보 유환권 기자]공주시도 코로나19에 뚫렸다.

시는 유구읍에 거주하는 78세 남성 A씨가 26일 오후 대전을지대병원에서 코로나19 ‘양성’ 판정을 받았다고 27일 공식 발표했다.

A씨가 방문했던 공주의료원 응급실은 폐쇄 조치됐으며 외래진료도 잠정 중단됐다.

A씨는 지난 20일 기침과 가래, 어지럼증의 증상으로 공주의료원에 입원해 25일까지 5인실에서 치료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이후 25일 오전 8시 40분께 대전을지대병원으로 옮겨 선별진료 후 정밀 검사를 통해 양성으로 확인됐다.

시는 A씨가 대전으로 옮긴 이유는 공공의료기관(공주의료원 등) 병상 확보를 위해서였다며 현재 대전을지대병원 격리병동에서 치료를 받고 있다고 덧붙였다.

코로나19 확진자 발생에 따라 공주의료원의 외래 및 병동 의료진과 검사요원을 비롯해 병실환자와 보호자, 간병인, 면회객 등의 접촉사항을 파악하고 있다.

또한 병원 감염관리 강화 조치에 나서고 환자 이동 동선에 따른 시설 및 기관 등 방역소독에 나설 계획이다.

시는 현재 충남도와 합동으로 환자에 대한 역학조사를 벌이고 있으며, 이동 동선과 접촉자 등 구체적인 결과가 나오는 대로 공개할 방침이다.

시는 코로나19 사태 극복을 위해 모든 행정력을 총동원할 예정이라며 확인되지 않는 내용이 확산되는 일이 없도록 시민들의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했다. 공주 유환권 기자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