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양일보 서경석 기자]아산시 갑 선거구가 총선 막바지에 향응제공 문제를 놓고 혼탁해 지고 있다.

특히 다수의 언론과 미래통합당이 더블어 민주당 면책들의 식사제공 현장에 복기왕 후보가 함께한 정황이 포착됐다고 밝히고, 아산시가 이를 동향보고 한 문건이 통째로 외부로 유출되면서 관권선거 시비로 확대되고 있다.

이같은 불법. 관권선거 시비는 총 선 후 지역발전을 저해하는 큰 후유증이 우려되고 있다.

이명수 미래통합당 아산갑 후보는 11일 긴급 기자회견을 갖고, “언론 보도를 통해 더블어 민주당측이 20여명의 지역주민에게 33만원 상당의 식사를 제공한 혐의로 아산시 선관위에 적발 조치된 것이 확인됐다” 며 “민주당의 불법선거 운동에 대한 선관위의 조속한 조사 결과 발표를 요구했다.

이 후보는 “지난 5일 오후 6시께 도고면 소재 한 식당에서 복 후보의 당원으로 활동중인 M 선장면책과 C 도고면책(현 이장)등 20여명의 모임 사실이 충남도 선관위 지도 단속팀에 적발됐다“ 며 ”C씨는 현직 이장 신분으로 복후보 선거운동에 직접 관여하고 있어, 관권선거 의혹도 철저히 조사돼야 한다“고 밝혔다.

이 후보는 또 “복 후보가 이 모임 식사 중간에 참석해 본인을 비방한 A4용지를 배포한 것으로 명시돼 있는데, 이는 기획된 모임의 증거일 가능성이 매우 높다” 며 “복 후보가 배포한 비방 문서의 내용에 허위사실이 기재돼 있다면 허위사실 유포죄에 해당한다”고 밝혔다

이 후보측은 이같은 정황상, 아산갑 선거구에서 광범위 하게 더블어민주당 의 지역 주민에 대한 향응제공 가능성을 배제할 수 없다“ 며 ”아산시와 충남도 선관위는 부정선거 감시 체계를 강화해야 한다“고 밝혔다.

이어 이 후보는 “복 후보는 17대 국회의원 선거에서 지역주민 관련 선거법 위반으로 당선 무효형이 확정돼 중도에 의원직을 박탈 당했다” 며 “이번 선거에서도 혐의가 사실로 밝혀진다면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고 우선 당선되겠다는 파렴치를 저지르는 것이다”고 밝혔다.

이 후보는 “복 후보는 이유여하를 막론하고 공명선거를 바라는 아산시민의 염원을 저버린 만큼 선관위가 관련 사실을 밝히기 전에 아산시민에 사죄하고, 이에대한 진실과 입장을 밝혀야 한다”고 밝혔다.

이 후보는 “선관위도 유권자에게 올바른 정보 제공을 위해 복 후보의 공직 선거법 위반 혐의와 검찰 고발 여부를 조속히 핡혀야 한다”고 밝혔다.

이와관련 복기왕 후보측은 12일 보도자료를 통해 “도고면 모임은 일상적인 당원들의 모임으로, 복 후보와는 아무런 연관이 없다” 며 “문건작성 공무원과 특정 캠프 관계자와의 유착관계가 의심된다, 이 후보를 허위사실 유포로 선관위에 고발조치 하겠다”고 밝혔다.

아산 서경석 기자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