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술분야별 전문가와 함께 ‘찾아가는 1:1 코칭’ 전반적 지원

[동양일보 엄재천 기자]충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은 충북지역의 R&D과제에 선정된 창업초기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R&D 맞춤형 코칭을 6월부터 11월까지 6개월간 무료로 실시할 계획이다.

창업 중소기업이 정부 R&D사업을 수행하면서 직면한 문제점에 대해 기술분야별 전문가와 충북중기청 담당자가 중소기업 현장을 찾아가 눈높이에 맞게 맞춤형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찾아가는 R&D과제 코칭은 중소기업이 겪고 있는 애로 및 기술개발 목표달성을 위해 1:1 맞춤형으로 기술개발 내용 및 사업화 연계방안 등 R&D 수행에 필요한 전반적인 내용을 집중 지원할 계획이다,

‘찾아가는 1:1 코칭’은 수요조사를 실시하고, 월별로 11월까지 총 30여개 중소기업을 지원할 계획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은 충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고하여 6월 10일까지 신청하면 된다.

맞춤형 1:1 코칭에 참여하는 전문가는 중소기업기술개발종합관리시스템에 등록되어 있는 전문가 중 해당기업 분야에 맞게 선별하여 위촉하여 진행할 예정이다.

박선국 충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장은 “1:1 맞춤형 코칭은 지역 중소기업의 R&D사업화 성공을 위해 맞춤형으로 지원하고 있는 만큼 지역 중소기업의 관심과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독려했다. 엄재천 기자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