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현대미술관, 12일 유튜브·네이버TV로 생중계

국립현대미술관 ‘MMCA 라이브×오페라의 유령’ 무대에 서는 주인공들이 국립현대미술관을 배경으로 기념촬영을 했다.

[동양일보 김미나 기자]전 세계 1억 4000만명을 매혹시킨 뮤지컬계의 신화, ‘오페라의 유령’ 대표곡들이 미술관 무대에 오른다.

국립현대미술관은 ‘MMCA 라이브×오페라의 유령’을 12일 오후 4시 국립현대미술관 유튜브와 네이버 TV를 통해 생중계 한다.

이번 공연은 국립현대미술관과 ‘오페라의 유령(The Phantom of the Opera)’ 월드투어 팀이 협업해 선보이는 첫 번째 온라인 공연이다.

‘오페라의 유령’은 코로나19의 세계적 대유행으로 월드투어가 잠정 중단됐음에도 서울 공연만은 유일하게 지속, K방역 탁월성의 상징으로도 해외의 큰 주목을 받고 있다.

공연은 국립현대미술관 서울을 배경으로 ‘오페라의 유령’ 월드 투어 주연 배우 3인의 대표곡 무대와 비하인드 영상으로 구성됐다.

첫 곡으로 클레어 라이언(크리스틴 역)의 매혹적인 목소리가 돋보이는 ‘다시 돌아와 주신다면(Wishing You Were Somehow Here Again)’이 미술관 마당에 울려 퍼진다. 이어 클레어 라이언과 맷 레이시(라울 역)의 러브송 ‘바램은 그것뿐(All I Ask Of You)’, 조나단 록스머스(유령 역)의 유령의 주제곡 ‘밤의 노래(The Music Of The Night)’가 시청자를 만난다. 또 음악감독 데이빗 앤드루스 로저스의 생생한 피아노 연주 영상도 함께 감상할 수 있다.

‘MMCA 라이브’는 포스트코로나 시대를 대비해 국립현대미술관이 마련한 온라인 공연 시리즈이다. 국립현대미술관은 4관(서울, 과천, 덕수궁, 청주)의 특성에 어울리는 다양한 아티스트들과 함께 온라인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다.

윤범모 국립현대미술관 관장은 “도심 속 미술관, 국립현대미술관 서울의 아름다운 경관과 ‘오페라의 유령’의 세 남녀 주연 배우의 생생한 목소리를 담은 공연에 많은 시청을 바란다”고 말했다. 김미나 기자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