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내 수영장·풋살장·골프장 등 어린이종합스포츠시설

청주시 서원구 남이면 가마리 청주월드키즈스포츠센터 내 실내 수영장에서 어린이가 수영을 즐기고 있다.
충북 최대 규모 어린이 종합스포츠시설인 청주 월드키즈스포츠센터의 실내 풋살장에서 SKK 풋볼센터의 축구교실이 진행되고 있다.

[동양일보 이도근 기자]충북 최대 규모 어린이 종합스포츠시설인 청주 월드키즈스포츠센터가 정식 오픈했다.

청주시 서원구 남이면 가마리에 위치한 월드키즈스포츠센터는 청주와 세종, 대전 외곽지역에서 손쉽게 접근할 수 있는 위치를 자랑한다.

센터에는 어린이 실내수영장은 물론 실내 풋살, 골프, 야외수영장 등을 운영, 다양한 영역의 유소년스포츠를 즐길 수 있다.

특히 실내수영장은 미네랄 인공 해수풀 시스템으로 운영된다 소금을 이용한 전기분해방식의 살균 시스템으로 아이들의 건강과 피부에 무리가 되지 않도록 설계됐다는 게 센터 측의 설명.

센터 관계자는 “피부가 연약한 어린이들도 이용 가능하도록 안전 수질관리를 하고 있다”고 말했다.

실내 풋살장에는 청주지역 최대 풋볼센터인 SKK풋볼센터가 들어와 교육을 진행하고 있으며, 저녁시간에는 성인들을 위한 프로그램도 운영할 계획이다.

실내 골프장에선 어린이 뿐 아니라 성인을 위한 스윙분석 등 다양한 레슨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부대시설로 카페와 매점 등 편의시설을 갖췄고, 함께 온 부모들이 힐링을 할 수 있는 쉼터 역시 운영된다.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