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왜곡 해석 인터넷에 넘쳐나… 올바른 애국심 고취 필요”
재단 설립 시 교육관, 체험관 등 설치·시민단체 지원 등 예정

이명수 의원(국민의힘 아산 갑)

[동양일보 서경석 기자]이명수 의원(국민의힘 아산 갑)이 ‘이순신재단 설립·운영에 관한 법률안’을 최근 대표 발의해 국회에 제출했다.

이 의원은 “이순신 장군에 대한 국가 차원의 체계적 연구·교육이 부재한 상황 이어서, 장군의 명예를 실추시키는 왜곡된 해석들이 인터넷 등에 난무하고 있다” 며 “이순신 장군에 대한 업적을 널리 알리는 국가 차원의 노력 또한 매우 미흡한 실정이어서 국민에게 올바른 역사의식과 애국심을 함양하는 것을 목적으로 이 법안을 대표발의하게 됐다”고 밝혔다.

이 이의원은 ‘이순신 재단’ 설립되면 이순신 관련 교육관과 홍보관,체험관을 설치·운영하고, 이순신 관련 기념사업과 이순신 관련 생애와 사상에 대한 조사·연구, 이순신 관련 홍보·교육·출판 및 보급, 이순신 관련 시민사회단체에 대한 지원·교류 등을 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이 의원은 “이순신재단에 대한 설립 논의는 20대 국회 때도 있었지만 결실을 맺지 못했다”고 밝히며, “21대 국회에서는 반드시 가시적 성과가 날 수 있도록 노력하여 아산이 명실상부 이순신 장군을 연구·교육·홍보하는 메카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이 의원은 이순신재단 설립 소재지를 충남 아산시로 명문화한 것과 관련해서 “아산은 현충사와 이충무공묘가 있는 사실상 이순신 장군으로 대표되는 도시로 자리매김되어 있기 때문에 재단의 설립지로 손색이 없을뿐더러 다른 지역으로 대체가 불가능하다고 할 수 있다”며 아산과 이순신 장군은 불가분의 관계임을 분명히 했다.아산 서경석 기자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