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성과·사회공헌 우수… 대출금리·홍보영상 등 인센티브 제공

[동양일보 신서희 기자]세종시와 세종상공회의소는 7일 어진동 정부세종컨벤션센터에서 3회 기업인의 날 행사를 열고 화장품 전문생산기업 (주)나우코스를 기업대상에 선정했다.

올해 기업인의 날 영예의 기업대상에 선정된 ㈜나우코스는 올 한 해 우수한 경영성과와 사회공헌 등으로 지역경제 발전에 기여한 기업으로 인정받았다.

2000년 설립된 나우코스는 화장품 전문 주문자상표부착생산(OEM)과 주문자개발생산(ODM) 기업으로, 세종시 소정면에 본사와 1, 2공장을 두고 있다.

기술 경쟁력을 바탕으로 높은 성장률을 보인 기업에 주어지는 유망중소기업에는 한국바이오켐제약㈜(대표 송원호)이 선정됐다.

지역경제 활성화 및 지역발전에 기여한 우수근로자상은 △㈜레이크머티리얼즈 박순규 △㈜바이브록 이용민 △세종테크노파크 곽민석 △충남경제진흥원 김유진이 수상했다.

또 정규직 채용 확립, 노동자간 차별개선 등으로 공정일터 조성을 선도적으로 추진해 △남양유업㈜중앙연구소 △㈜유라테크가 세종형 공정일터 인증기업으로 선정되어 시장상을 수상했다.

올해 기업 대상 및 유망 중소기업에는 중소기업 육성자금 대출금리 및 국내외 판로지원 사업 참가지원 등 우대, 공정일터 인증기업에는 기업의 브랜드 이미지 제고를 위한 홍보영상 등 인센티브가 제공된다.

올해 행사에서는 전년도 매출액이 일정액에 도달한 기업에게 수여하는 매출의 탑을 처음으로 시상해 △1500억 부문 미래생활㈜ △900억 부문 엘이디라이텍㈜ △300억 부문 ㈜나우코스가 수상대에 올랐다.

시는 기업인의 사기 진작과 기업하기 좋은 도시 조성을 위해 지난 2018년부터 매년 12월 첫째 월요일을 ‘세종시 기업인의 날’로 지정·운영하고 있다. 세종 신서희 기자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