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달 21일까지 농촌지도자 및 4-H회 비대면 온라인 교육

충북 음성군 농업기술센터는 농촌지도자와 4-H회원 중 비대면 교육 희망자를 대상으로 ‘2021년도 음성군 농업인학습단체 농업리더육성 온라인교육’을 실시한다.

[동양일보 김성호 기자]“농자천하지대본(農者天下之大本)은 농업리더 육성이 핵심 열쇠입니다”

충북 음성군 농업기술센터는 농촌지도자와 4-H회원 중 비대면 교육 희망자를 대상으로 ‘2021년도 음성군 농업인학습단체 농업리더육성 온라인교육’을 실시한다. 코로나19로 집합교육이 어렵다는 점을 고려한 조치다.

교육엔 지난 9월 과목별 수요조사를 거쳐 수박·멜론·방울토마토·복숭아·농업경영·토양 등 총 6개 과목에 106명이 신청했고, 10월28일~11월21일까지 과목별로 3~4일씩 비대면으로 교육을 진행한다.

교재는 교육 전 개인별로 일괄 우편 발송되고, 교육생은 과목별 교육 기간 내에 유튜브를 통해 송출된 강의영상을 보며 스스로 공부하는 시스템이다.

이번 교육은 농촌지도자와 4-H회원을 대상으로 처음 비대면 온라인 교육을 진행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는 게 군 농기센터의 설명이다.

교육완료 후 출석부와 설문서를 제출하면, 농촌인적자원개발센터 교육관리시스템(LMS)에 입력해 교육수료 시간까지 인정받게 돼 일석이조의 효과를 거둘 수 있다.

이순찬 군 농기센터 소장은 26일 “이번 비대면 교육을 통해 농업인들에게 도움이 되는 정보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농업 관련 새로운 기술 보급과 농업리더 육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음성 김성호 기자 ksh3752@dynews.co.kr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