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스피치학회 편기범 회장 초청, 신뢰감 및 전달력 향상 등 소통기법 교육

홍성군의회, 의정활동 핵심 ‘소통’ 역량 강화 ‘눈길’

[동양일보 오광연 기자]홍성군의회가'군민과 함께 미래를 여는 의회'슬로건 구현을 위한 단초를 소통강화로 정하고 스피치 교육을 실시해 눈길을 끌고 있다.

홍성군의회(의장 이선균)는 16일 농업기술센터에서 의정활동의 핵심인 ‘소통’ 역량강화를 위한 스피치 교육을 실시했다.

교육은 '리더의 파워 스피치 스킬' 이라는 주제로 국제스피치학회 편기범 회장을 초빙해 신뢰감을 주는 목소리, 전달력 있는 음성표현법 등을 교육했으며, 실전 같은 상황극을 통해 교육의 효과를 높여 진행했다.

이어 상황극을 통해 실전 연습한 의원들은 스피치 기법을 배우고 개인별 실전 연습한 결과 상대방과 소통하는 방법이 중요함을 깨닫는 소중한 시간이었다고 입을 모았다.

이선균 의장은 이번 교육은 의원님들이 군민과의 소통 능력을 강화하고 의정 역량을 향상시키고자 추진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교육을 통해 의원들의 역량을 강화해 선진의회의 롤모델로 만들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홍성군의회는 29~31일까지 선진시책 벤치마킹과 직무연수를 추진할 계획으로 다양한 직무연수를 통해 의원들의 의정활동 방향 설정, 자질 향상과 전문성 강화를 통해 집행부와 상호 협력관계 유지, 견제 기능 강화, 군민 서비스 향상 방안 강구의 계기가 되도록 노력해 나갈 계획이다. 홍성 오광연기자okh2959@dynews.co.kr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