융자 한도 최대 2억, 3% 이차 보전·환경개선사업 전년대비 500만원 증액 최대 3천만원까지 지원

[동양일보 천성남 기자]옥천군은 경제 침체로 경영난을 겪고 있는 지역내 중소기업을 위한 지원사업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기업하기 좋은 환경 조성에 박차를 가한다.

군은 기업하기 좋은 환경조성 일환으로 중소기업의 안정적인 경영활동을 위한 ‘중소기업 육성자금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이 사업은 관내 등록된 중소기업에 최대 2억원 융자 한도로 연 3%의 이자를 보전하며, 상환조건은 2년 거치 일시상환이다.

또한 민선8기 공약사업인 ‘중소기업 환경개선 지원사업’을 진행해 근로자 근무여건 개선을 위한 공장 기반시설 개·보수 공사를 지원한다.

군은 올해 총 6억원을 투입해 20개 업체를 지원예정이며 지원금액을 작년 2500만원에서 500만원 증액해 총사업비의 50% 범위에서 업체당 최대 3000만원까지 확대 지원한다.

사업을 희망하는 기업에서는 옥천군청 홈페이지 고시공고를 확인해 이달 31일까지 경제과 기업지원팀으로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또한 기업이 제품 홍보를 위해 국내·외 박람회 참가 시 부스비, 홍보비, 통역비 등을 지원하는 ‘국내·외 박람회 참가 지원사업’을 계획 중이라고 밝혔다.

지원금액은 국내 박람회 참가 시 최대 200만원, 국외 박람회 참가 시 최대 500만원으로 총사업비의 80%를 지원할 예정이다.

황규철 옥천군수는 “어려운 경제 상황 속에서 기업의 경영안정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며 “앞으로 중소기업에 대한 다양한 지원 대책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옥천 천성남 기자 go2south@dynews.co.kr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