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경석 충남북부본부장/아산·예산지역 담당

서경석 충남북부본부장/아산·예산지역 담당
서경석 충남북부본부장/아산·예산지역 담당

 

[동양일보 서경석 기자]충남도의 공공기관 이전과 관련, 민주당 아산지역 시.도의원의 대응이 선거를 앞두고 ‘정략적’으로 활용한다는 의심을 받고 있다.

이들은 광역 단위의 통.폐합에 대해 충남도와 아산시에 문제만 제기 할뿐 해법과 대안 제시는 요원하다.

오히려 박경귀 시장에 대한 도 넘는 책임 전가와 시정을 흔드는 아전인수격 정치 공세로만 비춰지고 있다.

시의원이 시청사에서 1인 릴레이 시위를 벌이고, 온양온천역전 앞에서는 시민에게 알리겠다는 이유로 천막을 치고 한 달 가까이 농성 하겠다며 집회 신고 까지 해 놓은 상태이다.

경제난과 한파 속에 명절을 맞은 시민들의 몸과 마음이 꽁공 얼어 붙어있지만, 아랑곳 하지 않는 민폐로, 거리를 정치 선동장으로 활용하고 있다는 지적은 지역 정치권에서도 제기되고 있다.

이 같은 강경 입장 속에서도 도지사와의 면담 요구가 거절되고, 시민 서명부만 전달했다는 소식만 들릴 뿐 이다.

이 때문에 내년도 총선과 지방선거와 관련한 특정인들의 정치적 미래를 위한, 전형적인 궁색한 길거리 정치로 활용하고 있다는 의심을 받기에 충분한 대목이다.

아산시가 이들 4개 공공기관 중 경제진흥원과 신용보증재단에 대해서는 충남도에 본원수준의 지점설치와 존치를 건의하고, 2개 기관은 사실상 타 지역 기관이라고 밝히고 있는데도, 이를 오히려 공격의 수단으로 활용되고 있다.

옛 아산군청사인 경제진흥원 청사는 1999년 충남TP에 출연한 후 2013년 이사회에서 토지 매각승인으로 일단락 됐는데도, 당시의 책임은 외면한 채 현재의 아산시만 질타하는 ‘내로남불’을 스스로 외치고 있다는 지적에 귀를 기울여야 한다.

이번 사태를 주도하고 있는 한 도의원은 명절에 아산시 전역에 본인명의로 프랭카드를 내걸며 다음 선거를 위한 인지도 높이기에 주력하고 있다는 순수함도 의심 받고 있다.

이러니 당내 내에서 조차도 ‘공공기관 이전’이 결정권자가 충남도 인 데도, 아산시에 화력을 집중한다는 볼 멘 소리가 나오고 있다.

충남도의 결정도 자유로울 수 없고, 정치권의 지역발전에는 너.나 없다. 정략적 선동정치는 사라져야 한다.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