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SG경영진단 및 맞춤형 컨설팅 참여기업 모집

[동양일보 이정규 기자]청주상공회의소(회장 이두영)가 기업경영의 최대현안인 ESG경영 역량 강화와 ESG경영 확산에 적극 앞장선다.

10일 청주상의에 따르면 충북도와 함께 올해 신규사업으로 추진되는 사업은 전 세계적으로 경제․경영․사회 전반에 걸쳐 이슈가 되고 있는 ESG와 관련 도내 기업들의 ESG경영을 체계적으로 지원해 지속가능한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주요내용은 ESG 전문지식을 함양하기 위한 ‘ESG경영 교육과정’, ESG 대응체계 구축을 위한 ‘ESG경영진단 및 맞춤형 컨설팅’, ESG 인식 확산을 위한 ‘ESG민관 거버넌스 구축’ 등으로, 이를 통해 기업들의 ESG 수준을 한층 더 향상시킨다는 계획이다.

먼저 청주상의는 기업들이 공급망 ESG실사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내재화할 수 있도록 ‘ESG경영 진단 및 컨설팅 사업’에 착수하고 오는 21일까지 참여기업을 모집한다.

컨설팅은 ESG전문기관 컨설턴트들이 개별기업을 직접 방문해 ESG 수준진단을 바탕으로 개선과제 발굴 및 실행계획 수립, 이행상황 점검에서 중장기 ESG경영전략 수립까지 ESG전반에 대해 종합적으로 다룬다.

지원대상은 도내 공장이 등록·가동중인 상시근로자 20인 이상 중소기업으로 경영능력, 수출실적, ESG준비도, 우대사항 등을 평가해 최종 선정되며, 신청방법 등 그 외 자세한 사항은 청주상의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청주상의 관계자는 “ESG공시 의무화, 공급망 실사 등이 제도화되면서 기업들의 선제적 대응이 요구되고 있다”며 “ESG는 활용하기에 따라 새로운 시장을 확보할 수 있는 기회가 될 수 있는 만큼 적극적인 실천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이정규 기자 siqjaka@dynews.co.kr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