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설협, 대형공사 분할발주 활성화·건설노조 불법행위 차단·적정 공사기간 및 공사비 반영 등 건의

이범석(가운데) 청주시장이 25일 청주시 한 음식점에서 열린 건설협회 충북도회와의 만찬 간담회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동양일보 이정규 기자]대한건설협회 충북도회(이하 건협 충북도회)는 지난 25일 이범석 청주시장과 지역건설산업 활성화를 위한 만찬 간담회를 가졌다.

건협 충북도회는 간담회에서 침체된 충북건설업계 활성화를 위해 △지역 예산의 역외유출 최소화를 위한 대형공사 분할발주 활성화 △시공품질 확보를 위한 주요자재 외 관급자재 최소화 △건설노조 불법행위 차단을 위한 적극 조치 △안전한 공사수행을 위해 공사발주 시 적정 공사기간 및 공사비 반영 등을 건의했다.

윤현우 회장은 “정부 규제와 SOC 예산의 감소, 건설자재가격 폭등, 건설노조의 불법행위 등으로 지역건설업계의 어려움이 가중되고 있다”면서 “침체된 지역경제 활성화를 건설산업이 견인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관심과 지원을 부탁드린다”고 요구했다.

이범석 시장은 “건설산업이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는 바가 큰 만큼 간담회에서 논의된 내용이 반영될 수 있도록 적극 검토하겠다”고 답변했다. 이정규 기자 siqjaka@dynews.co.kr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