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충북도당, 총선 대비 외연 확장 가속도
“이재한 지역위원장과 함께 내년 총선 승리 위해 노력”

(왼쪽부터)임호선 민주당충북도당 위원장, 이차영 전 괴산군수, 정일택 전 영동군 부군수, 이태영 전 국민건강보험공단 보은지사장, 이완철 전 괴산군체육회장, 안효익 전 옥천군의회 부의장, 이재한 보은·옥천·영동·괴산군 지역위원장이 23일 충북도당에서 입복당식 후 총선 승리를 다짐하며 파이팅을 외치고 있다.

[동양일보 이정규 기자]더불어민주당 충북도당(이하 충북도당)이 보은·옥천·영동·괴산군 등 4개 군 출신 인사들을 대거 영입하며 내년 총선 승리를 위한 외연 확장에 속도를 내고 있다.

충북도당은 지난 23일 도당 대회의실에서 정일택 전 영동군 부군수와 이태영 전 국민건강보험공단 보은지사장, 이완철 전 괴산군체육회장, 안효익 전 옥천군의회 부의장의 입·복당식을 가졌다고 26일 밝혔다.

정일택 전 부군수와 이태영 전 지사장은 지난 해 지방선거에서 무소속으로 각각 영동·보은군수에 도전했던 인물이다.

이완철 전 체육회장도 괴산군내 넓은 인맥을 자랑하고 있으며, 안효익 전 부의장은 지난해 기초의원 선거에서 무소속으로 차점 낙선한 바 있다.

임호선 충북도당위원장은 “나라가 혼란한 가운데 이렇게 훌륭한 분들을 모시게 돼 천군만마를 얻은 듯하다”고 입당을 환영했다.

이재한 보은·옥천·영동·괴산군 지역위원장도 “이분들의 입당이 깨끗한 정치를 바라는 지역 내 양심적 세력 추가 합류의 마중물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반겼다.

정일택 전 영동부군수는 “이재한 위원장과 함께 내년 총선 승리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정규 기자 siqjaka@dynews.co.kr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