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위원회 상반기 의정활동 결산 및 하반기 의정활동 운영 방향 제시
챗GPT 활용 연설문 작성 및 SNS 홍보 교육… 국회부산도서관 방문해 운영현황 청취

충남도의회 교육위, 2023년 상반기 의정 연찬회 실시(연설문 작성 및 SNS 홍보물 제작 교육)

[동양일보 오광연 기자]충남도의회 교육위원회(위원장 편삼범, 이하 교육위)가 2023년 상반기 의정 연찬회를 열고 상반기 의정활동 결산 및 하반기 운영 방향을 제시했다.

교육위 소속 위원과 직원이 참석한 이번 연찬회는 지난달 28일~30일까지 부산에서 실시됐다.

교육위는 우선 △챗GPT를 이용한 연설문·축사·인사말 작성 △SNS 온라인 홍보를 위한 카드뉴스 제작을 주제로 교육을 진행했다.

또한 국회부산도서관에서 조정권 도서관장을 만나 도서관 운영 현황에 대해 설명을 듣고, 맞춤형 자료실과 각종 체험실을 확인했다.

교육위 위원들은 “국회부산도서관은 도서 검색 서비스가 편리하고, 도서관을 가족 모두가 즐길 수 있는 공간으로 재탄생시킨 점이 뛰어나다”고 평가했다.

편삼범 위원장(보령2·국민의힘)은 “이번 연찬회를 통해 의정활동에 필요한 역량을 더욱 공고히 했다”며 “위원과 직원 간 활발한 소통을 통해 하반기에도 적극적이고 효율적인 의정활동을 펼칠 것”이라고 밝혔다.내포 오광연기자 okh2959@dynews.co.kr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