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응규 의원 대표발의 ‘충청남도 인생이모작지원센터 설치·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예고
사업대상 연령 탄력 운영할 수 있는 근거 마련… 5060세대 노후준비 사각지대 해소 기대

김응규 의원(아산2, 국민의힘)

[동양일보 오광연 기자]충남도의회가 예비노년세대의 노후 준비 강화를 위해 인생이모작지원센터의 사업대상 연령을 보다 탄력적으로 운영하기 위한 조례 개정에 나선다.

도의회는 김응규 의원(아산2⸱국민의힘)이 대표발의한 ‘충청남도 인생이모작지원센터 설치·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을 예고했다.

전국적으로 고령화와 기대수명이 증가하는 가운데, 고령인구비율이 높은 충남은 앞으로 노인일자리 수요가 꾸준하게 높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따라서 기존 조례에 ‘50세 이상 65세 미만’으로 규정돼 있는 인생이모작지원센터 사업대상 연령을, 이번 개정을 통해 ‘필요한 경우 탄력적으로 운영할 수 있다’는 근거를 마련함으로써 노후 준비 사각지대를 해소하고 해당 사업 및 정책의 실효성을 높이고자 한다.

김응규 의원은 “예비노년 즉, 5060세대는 우리나라 성장의 주역이나 부모 부양과 자녀양육의 이중고를 겪어 노후 준비가 제대로 되지 않은 사람들이 많다”며 “이번 조례 개정을 통해 이들이 재취업과 사회공헌 참여 등 제2의 인생을 준비할 수 있도록 개선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조례안은 7일부터 열리는 제347회 임시회에서 심의될 예정이다.내포 오광연기자 okh2959@dynews.co.kr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