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우승 천안시, 2위 보령시, 3위 서산시

29회 충남장애인체육대회 폐회식

[동양일보 오광연 기자] ‘도전하라! 보령에서, 이루리라! 충남의 꿈’이라는 구호 아래 보령에서 지난 7일~9일까지 성대하게 열렸던 ‘29회 충청남도장애인체육대회’가 폐회식을 끝으로 무사히 마무리됐다.

보령종합체육관에서 9일 오후 5시에 열린 폐회식은 장애를 극복하고 선의의 경쟁을 펼치는 대회 하이라이트 영상 관람을 시작으로 국민의례, 종합시상, 대회기 전달 등 순서로 진행됐다.

이번 장애인체육대회 종합우승은 천안시가 차지했으며, 개최지인 보령시는 2위에 자리했다.

또한 서산시가 3위, 아산시가 4위로 뒤를 이었다.

개인상은 △최우수선수상 태안군 이상연(육상), 아산시 박지은(육상) △지도자상 당진시 김혁(역도), 천안시 김희진(육상) △신인상 보령시 김동승(조정)이 수상했다.

단체상은 △모범선수단상 보령시 선수단 △성취상 보령시 선수단 △격려상 부여군 선수단 △진흥상 태안군 선수단 △모범단체상 충청남도장애인게이트볼연맹이 수상했다.

시상이 종료된 후에는 금산군의 이종규 부군수가 차기 개최지 자격으로 대회기를 전달받았다.

김동일 시장은 환송사에서 “이번 대회는 한계를 뛰어넘는 선수들의 투혼으로 우리에게 메달보다 빛난 감동을 선사해주었으며,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어우러지며 편견 없이 서로를 배려하고 인정하는 포용체전으로 거듭났다”며 “보령은 그동안도 노력해왔듯이 장애인의 문턱을 낮추고 다양한 활동을 증진하며 누구 하나 소외되지 않는 보령형 포용도시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보령 오광연기자 okh2959@dynews.co.kr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